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쿠오카 호텔 선택 가이드

by 실버 라이닝 인 라이프 2025. 2. 3.

너도 가 보고 나도 가 봤다던  후쿠오카를 저도 이제야 다녀왔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곳이라 너무 어려웠던  숙소 선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찾아보니 대부분 텐진이나 하카타역 근처에 위치한 호텔을 추천했습니다. 

 

  • 하카타역 

신칸센, 특급열차 및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중심지로 주위에 여러 쇼핑몰과 맛집이 있습니다. 특히 후쿠오카 근교로 여행 다녀올 계획이 있다면 하카타역 근처의 숙소를 잡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 텐진

후쿠오카의 중심부에 위치한 번화가로, 쇼핑과 음식, 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쇼핑몰과 백화점이 많이 있어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맛집 탐방과 쇼핑에 중점을 둔다면 더 좋은 선택지라 여겨집니다. 요즈음 뜨고 있는 동네 야쿠인과도 가깝습니다. 

 

 

 나의 호텔 선택 기준

1. 3성급이상으로 평점이 나쁘지 않은 곳
2. 4인 가족 기준으로 3박 숙박비가 100만원 넘지 않는 곳
3. 지하철역과 멀지 않은 곳
4. 하루는 유후인, 벳부 1일 버스투어를 할 예정임으로 하카타역 근처

 

하카타역 근처 4성급

오리엔탈 호텔 후쿠오카 하카타 스테이션

 

더 베이직스 후쿠오카

 

두 호텔은 4인이 한 객실에 머무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3박 기준 120만 원 이상 지불해야 했기에 3성급 호텔을 찾아봤습니다. 

 

하카타역 근처  3성급 호텔

하카타역 근처의 3성급 호텔이 너무 많아 리스트를 추려내기 위해  하나투어, 여행박사의 에어텔 상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국 여행사가 이용하는 호텔이면 어느 정도 검증이 된 곳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호텔들은 하카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평점도 4점 이상이었습니다(위치상으로 컴포트 호텔이 좋아 보였는데 낡아서인지 평점이 3.8).

서튼 호텔 하카타 시티
컴포트 호텔 하카타
호텔 포르자 하카타에키 치쿠시-구치1

 

더 비 하카타

 

프린스 스마트 인 하카타

 

네이버와 아고다를 오가며 엄청난 검색을 한 뒤, 위에 언급된 호텔이 아니라  도큐 스테이 하카타를 선택했습니다. 예약 가능한 객실이 있고 사진상으로 깨끗해 보였고 비교적 방의 크기가 크며 평점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4인이 머물 수 있는 객실이 없어서 객실 2개* 3박= 719,540원에  지마켓을 통해 예약했습니다.

 

 

4성급 호텔과 비교하면 50여만원이상 차이가 나는데, 숙박보다는 먹고 쇼핑하는 데 그만큼 더 쓰는 게 합리적이라 판단하여 가성비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장점 단점
2018년 개관한 건물로 깨끗함 기찻길이 옆에 있어 소음이 있지만 수면에 방해될 정도는 아님

하카타역에서 도보 7분 정도로 가까움 텐진을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조금 멈
도보 1-2분 거리에 로손과 훼미리마트가 있음  
로피아 마트와 야끼니꾸 맛집인 니쿠이치가 근처에 있음  

 

후쿠오카 여행시 호텔 선택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